충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남상숙 대표기자 승인 2022.11.14 16:36 의견 0
X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4일 홍성기독교청년회(이사장 유재중)와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지철 교육감과 유재중 홍성기독교청년회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협약을 통해 충남교육청과 홍성기독교청년회는 ▲청소년 주도의 도내 청소년 문화 행사 확장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홍보 활동 ▲느린 학습자 지원을 위한 도내 관련 인프라 확대 등의 분야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청소년 주도의 도내 청소년 문화 행사 확장을 위해 지역별 청소년 문화 공론화 추진단을 구성하고 청소년 주도의 문화 행사 기획·실천을 지원한다.

또한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홍보활동과 관련해서는 홍동중학교 마을교사 모임 '나우 향연'과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하고 관련 교육교재를 발간하며 지역복지정책학회와 협력한다.

아울러 느린 학습자 지원을 위한 인프라 확대를 위해 인재행동교육 및 언어재활교육 등의 교육사업을 벌이며 부모 자조 모임을 지원하고 지역민을 대상으로 인식 개선 교육에 나선다.

김지철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삶을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역량 중 하나는 문제상황을 스스로 발견하고 풀어나가는 종합적인 문제해결 역량이다"라며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학교와 교과서를 뛰어넘는 학습경험을 제공해 더불어 공존하는 민주시민으로 올바르게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검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