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평택시 농업인의 날 기념 및 시상식 개최

남상숙 대표기자 승인 2022.11.14 16:38 의견 0
X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1일 평택농업기술센터에서 자랑스러운 농업인대상과 우수농업인 수상자를 비롯한 내·외빈 150여 명이 참석한 '제27회 평택시 농업인의 날 기념식과 제25회 자랑스러운 농어민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시상식은 평택시 농업인단체협의회 주관으로 농업인 전체가 참여하는 화합의 한마당으로 추진할 계획이었으나 이태원 참사, 코로나 확산 방지 등을 위해 수상자 및 농업 관련 기관·단체장만 참석하는 약식으로 진행했다.

올해에는 서호석 ㈔한국후계농업경영인 평택시연합회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고품질 쌀 생산 부문 등 7개 분야에서 선발된 평택시 자랑스러운 농어민 대상 7명을 시상했으며 각 농업단체에서 평택시 농업발전을 위해 기여한 모범농업인 14명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이뤄졌다.

최원용 부시장은 "코로나와 경기침체 등 여건에서도 우리 시 농업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농업인 및 농업인단체, 그리고 농업 관련 유관기관 단체장님의 노고와 정성에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리며 시에서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농민기본소득, 로컬푸드 직매장 확대 운영, 농산물가공창업관 개관, 평택시 고향사랑 기부제 등을 통해 농업인들의 복지와 소득향상을 위해 더 많은 사업을 발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검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