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청소년법률지원센터 보호자 대상 교육 참가자 모집

남상숙 대표기자 승인 2022.12.08 09:26 의견 0

부천시청소년법률지원센터(이하 부청법)는 청소년을 자녀로 둔 보호자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27일(화)에 대면교육 10:30~12:00(총90분), 온라인 교육 19:00~20:30(총90분) 2회 ‘학교폭력예방 및 바람직한 대응방향’ 주제로 교육을 개최한다.

부천시청소년법률지원센터(이하 ‘부청법’)는 청소년 관련 무료법률상담 및 법률지원, 학교폭력 대리, 민·형사·행정·가사 등 각종 소송 대리 및 변호, 학교폭력 및 갈등조정, 학교폭력예방교육, 관계회복프로그램, 생활법률교육, 청소년정책연구 등을 수행하는 전국 최초 유일한 청소년법률지원기관이다.

최근 코로나19 이후 등교가 많아지면서 학교폭력이 다시 증가하고 있다. 학교폭력의 피해학생과 보호자는 심각한 우울, 불안 등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학업을 포기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점에 주목하여 부청법은 보호자의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바람직한 대응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자 “학교폭력예방 및 바람직한 대응방향‘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청소년법률지원센터장 신미용 변호사가 강연한다.

주요내용은 ▲ 학교폭력의 이해(개념, 유형, 진행절차 등) ▲ 학교폭력 사례와 바람직한 대응 방법 등이다. 참가자들은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에 궁금한 부분에 대한 개별적인 질문과 답변을 나눌 수 있을 것이다.

부청법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친구와의 소통, 교류, 건강한 관계 형성의 어려움으로 학교폭력이 늘어나고 있고, 학교에서 친구와의 갈등과 학교폭력이 가정에 큰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자녀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보호자가 알아두면 좋은 학교폭력예방법과 대응방향에 대해 알아가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신청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부천시청소년법률지원센터로 전화(032-655-4620) 또는 온라인(https://forms.gle/aJ9NB1rkhkungKRw6)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면교육과 온라인 교육내용 중 참여 가능한 시간을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청소년법률지원센터(032-655-462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국검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