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재단, 추억속의 서울시 예 건물 메타버스 재탄생 서포터즈 모집

남상숙 대표기자 승인 2023.08.25 08:09 의견 0

서울시 구 청사, 재건축으로 없어진 우리집, 학교 등 사라진 추억 속의 서울시 옛 건물이 메타버스에서 재탄생한다.

서울디지털재단(강요식 이사장)은 서울시 구 건물을 3D로 구현하고 <메타버스 서울>에 탑재하는「메타버스 서울 시민 서포터즈 (3기)」2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재단은 시민의 메타버스 관련 기술 소양 증진과 메타버스 서울의 시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작년부터 「메타버스 서울 시민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메타버스 서울 시민 서포터즈(3기)」에 선발되면 9월부터 10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메타버스 서울>에서 ▲온라인 라이브 3D 모델링 교육(주1회) 수강 후 ▲서울시 구 건물의 3D 모델링을 창작하는 것이 주요 활동이다.

단, 이번 서포터즈는 지난 2기의 기초과정과 달리 ‘중급자 과정’으로 운영된다. 따라서, 마야(MAYA)를 이용한 3D 모델링 경험이 최소 2회 이상이거나, 메타버스 서울 시민 서포터즈(2기)를 수료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메타버스 서울 서포터즈 3기’ 모집 개요>

- 대상/인원 : 3D 모델링 경험이 있거나 2기 교육 과정을 수강한 만 19세 이상 시민, 25명

- 모집기간 : ‘23년 8월 25일(금) 오전 10시 ~ 9월 7일(목) 오전 10시

- 활동기간 : ‘23년 9월~ ‘23년 10월 (약 2개월간)

- 활동내용 : 서울디지털재단의 교육 참여, 3D 모델링 작품 제출

- 활동혜택 : 소정의 활동비 지급, 활동증명서 및 우수 활동자 수여

모집 기간은 8월 25일(금)부터 9월 7일(월) 오전 10시까지다. 신청은 구글폼(https://bit.ly/3qMTyCR)을 통해 온라인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재단 홈페이지 사업공고 (https://bit.ly/3OGE4Ix) 를 참고하면 된다.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30만원)와 활동증명서 발급을 지원한다. 활동 종료 후에는 심사위원 평가와 시민 투표를 통해 우수작(5점)을 선정하고, 총 시상금 100만원 및 메타버스 작품 탑재 기회를 제공한다.

▲최우수활동자(1인)에게는 시상금 60만원 수여 및 메타버스 서울 내 작품 탑재 기회 제공을, ▲우수활동자(4인) 에게는 시상금 각 10만원씩 지급한다.

서울디지털재단 강요식 이사장은 “서울의 발자취를 담은 옛 건물을 재현하는 것은 시민들과 소중한 기억과 역사적 가치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활동”이라며, “시민이 기억하는 서울의 추억 속 모습은 어떨지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디지털재단은 10월 중에 3D 작품 인증샷 이벤트 등을 포함해 시민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메타버스 동행 페스티벌’도 개최할 예정이

저작권자 ⓒ 전국검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