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로 한 발짝 더, '고흥 우주과학열차 2nd' 인기몰이

남상숙 대표기자 승인 2024.07.05 21:38 의견 0
X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코레일관광개발과 협력해 선보인 고흥 우주과학열차 특별여행상품이 큰 인기를 얻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 처음 운영된 '고흥 우주과학열차'는 임시여행상품임에도 조기 마감되는 등 학생들과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큰 호응을 얻어 올해는 정기 여행프로그램으로 편성됐다.

우주과학열차 탑승객에게만 주어지는 특전으로 나로우주센터의 우주과학관뿐만 아니라 발사대, 발사통제동, 발사체 보관동, 레이더동 등 일반인들은 들어갈 수 없는 비공개 시설에 들어갈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관련 시설물들을 전문가의 상세한 해설과 함께 볼 수 있어 과학 꿈나무들이 우주로 내딛는 첫발이 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야경 명소 녹동항과 리조트 인피니티풀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시간, 고흥군의 로컬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전통시장체험,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 쏟아지는 피톤치드를 만끽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 등 남녀노소 만족도가 높은 코스로만 구성돼 있다는 기존 참가자들의 평이다.

고흥군은 앞으로도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 타이틀에 걸맞은 여행상품 개발을 통해 우주 테마를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관광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국검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