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구그린라이프페스타 X 제35회 경북대학교 반려동물 한마당
남상숙 대표기자
승인
2024.10.08 19:46
의견
0
경북대 전자정보기기사업단(단장 김현덕)은 커뮤니티와경제,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학생회 치:유(CHEEr U)와 함께 10월 9일 오후 1시 경북대학교 학생주차장에서 ‘2024 대구그린라이프페스타X제35회 경북대학교 반려동물 한마당’(이하 대구그린라이프페스타X반려동물한마당)을 개최한다.
대구그린라이프페스타X반려동물한마당은 도심 속 캠퍼스에서 대학-반려동물-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친환경 축제다.
이번 축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무대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부스 프로그램’,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무대 프로그램에서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반려동물 건강 세미나 △반려동물&그린 OX퀴즈 △반려동물 장기자랑 △댕댕런! 미션 멍파서블 △힐링 콘서트가 진행된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부스 프로그램에서는 수의과대학의 전문 지식을 활용한 반려동물 프로그램 △내과·외과 무료 건강검진 △수의과대학 진로진학 상담부스 △유기동물 입양 장려부스 △반려동물 친환경 용품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들이 가능하다.
또한 사회적경제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단체, 학교 등 35개 팀의 녹색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체험할 수 있는 △그린기술교육존 및 그린체험존 △PLANT존(가치소비 마켓)도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카페테리아와 로컬푸드코트, 친환경 및 폐자원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반려동물 어질리티 △미로찾기 △업사이클 놀이존 등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이 힐링하는 프로그램까지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제로웨이스트를 지향하는 축제로, 축제장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재사용된 구조물과 친환경 에너지 축전지 전력 사용, 친환경 콩기름으로 만든 홍보물이 활용된다. 아울러 플라스틱 페트병을 줄이기 위해 종이팩 생수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김현덕 경북대 전자정보기기사업단장은 “대학 지식을 활용해 지역사회-반려동물-자연이 함께 어우러져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그린라이프를 경험하는 동시에 반려동물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국검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