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도자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온 이도도자기가 오는 4월 25일(금)부터 5월 11일(일)까지 ‘2025 이도도자기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이도의 도자 철학과 공예 정신이 고스란히 담긴 여주 세라믹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도자기를 통해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축제 기간 이도도자기의 대표 라인을 포함한 총 505종의 제품을 최대 7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구매한 전 제품은 무료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해, 방문객들이 더욱 편안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배려했다.

단순한 소비를 넘어, 한국 도자의 미학을 식탁 위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도청담 레스토랑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시그니처 디저트를 현장에서 한정 판매하고, 해당 디저트를 담은 이도도자기 그릇을 함께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물레 체험과 도자기 드로잉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도자기를 빚고 그림을 그리며 세대와 세대를 잇는 한국 공예의 가치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며, 체험은 네이버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무료 주차를 제공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여주 세라믹 스튜디오 외부 정원은 반려견 동반도 가능해 더욱 자유롭고 편안한 관람이 가능하다.